2025/01/12 2

RESTful 웹 서비스 구축 - # Project 04 - 이미지 처리, GPU 사용과 관련한 질문

https://wy-family.tistory.com/93 프로젝트 진행 중, 이미지 업로드와 관련된 내용이 있었고,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들이 정말 많았고, 너무 많아서 블로그 글로 10개나 남기게 되었다. 질문에 대한 답을 어느 정도 정리했고 정리하면서 이해는 했는데, 한 가지 또 생긴 궁금증이 있다. BufferedImage 에 대한 부분에서, 이미지 처리는 한 번에 할 수 없다는 듯이 말하고 있다. 이미지 파일은 한 번에 읽어들이고 쓸 수 있는게 가능하지 않다고 해서 메모리 버퍼에 이미지를 올려야 한다고 했다.그런데 여기서 궁금증이 발생한다. 내가 고사양의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을 한다고 하면, 게임의 화면 하나 하나, 장면 하나 하나가 모두 이미지 파일의 연속적인 상황이라고도 볼 수 있..

RESTful 웹 서비스 구축 - # Project 04 - 이미지 업로드 (10)

질문 20. BufferedImage thumbImg=null;BufferedImage img=ImageIO.read(originFile.getInputStream());thumbImg = Scalr.resize(img, Scalr.Method.AUTOMATIC, Scalr.Mode.AUTOMATIC, width, Scalr.OP_ANTIALIAS); 라고 했어. 일단 원본 파일에 있는 이미지를 메모리로 읽어들인다. 원본 파일에서 이미지로 변환을 시키는 것이다. 원본 이미지를 이미지 변환을 시킬 수 있도록 BufferedImage 에다가 집어넣는 것이다. 원본 이미지를 담은 다음에, 아까 의존성 추가한 lib 에 Scalr의 resize 라는 메서드로 이미지의 스케일을 조정하면 된다. 메모리 위에 올라와..